MY MENU

회장인사말

제목

2006.8.5. 제22대 손동현 회장 취임인사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0.06.03
첨부파일0
조회수
747
내용
"2006년 8월 5일

회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?

1963년 8월 서울대 철학과 동문이 주축이 되어 본 연구회를 결성한 것이 어언 반세기가 되어갑니다. 1년에 한 번 학술지를 발간하는 것조차도 쉽지 않으리만큼 필자도 발간비도 넉넉지 못하던 우리 연구회가 이제는 600여 회원을 갖고 년 4회 학술지를 발간하는 국내 철학계의 핵심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.

저는 지난 6월 17일 총회에서 새 회장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2년간 본연구회의 운영 등을 책임지게 되었습니다만, 천학비재한 제가 과연 본 학회의 이런 자랑스런 전통과 역량을 잘 계승, 발전시킬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. 하지만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협력만 있다면, 저도 이 회장직을 수행하는데 아무 어려움이 없으리라 믿습니다. 그래서, 자신은 없지만 최선을 다해 하고자 하는 일 한 가지만 우선 말씀드리면서 망설였던 취임인사를 대신하고자 합니다: 가능한 한 많은 회원들이 본 연구회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실 수 있도록 분위기와 여건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는 것이 그것입니다.

이를 위해 첫째, 특정 대학의 동문간 친화와 유대가 자칫 주변에 소외감과 냉소적 태도를 불러일으켜 본 연구회의 활동에 불협화를 가져오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살피겠습니다. 둘째, 회장 선출을 비롯, 본 연구회의 활동 중 중요한 사항을 결정할 때에는 가급적 많은 회원이 그 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을 모색해 보겠습니다.

2008년에 우리나라에서 세계철학자대회가 열리는 것은 여러분이 다 알고 계시겠읍니다만, 본 연구회에서도 이 대회의 성공을 위해 많은 것을 기여해야 하리라 봅니다. 어떤 학술적인 공동활동을 해야 할지 앞으로 다 함께 숙의하고 많은 분들이 그 활동을 분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아래 새로 구성된 임원진을 소개하면서 회장 취임 인사를 줄이겠습니다.

철학연구회장 손 동 현 "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